장학후기│학점은행제 유비온원격평생교육원

헤더영역

교육부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교육기관 코넥스 상장기업 굿콘텐츠 서비스 고용노동부 인증 우수훈련기관 유비온 창립 20주년
학점은행제 필수이해 공인인증안내 원격지원서비스 학습상담문의 1600-8990 (평일: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토요일·공휴일 10:00 ~ 16:00 까지/일요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장학후기

HOME > 학습지원센터 > 장학후기

[성적장학]장려상 지○우님

글쓴이 : 유비온관리자 메일쓰기
글번호 [4860628]
작성일 :
수정일 :
조회수 : 254
장려상 지★우님

  • 안녕하세요, 유비온에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수강중인 30대 청년입니다. 저는, 사회복지사를 준비하며 다른 직장에서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따고, 사회복지사로 일하게 될 날을 기다리며, 일 하고 있는 중인데요 ... 지난 학기 장려상으로 이렇게 수상을 하게 되었다고 하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이런 제도가 있다는 것을 몰라서, 놀랍고, 또 열심히 한 보람이 있다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다른 분들도 열심히 하셔서, 상품 받아가세요~~

  • 제가 학점은행제를 수강하게 된 것은, 제 미래에 대한 문제였습니다. 저는 대학시절 항상 과외를 해 왔었고, 내가 평생하게 될 일은 아이들을 가르치는 일이라고 확신하며 대학생활을 했습니다. 하지만, 학원계에 뛰어들자, 이 확신은 점점 불투명해 졌습니다. 다수의 아이들, 그리고 그 중에 섞인 70% 이상의 무의욕 학생들을 가르치는 일은 정말로 스트레스가 심했어요 ... 그래서, 결국 이직을 하게 되었고, 저는 앞으로 쭈욱 할 일이 무엇이 있을지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그러다가, 저희 이모께서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을 가지고, 현재 민간 사회복지사로 근무중이신데, 사회복지사를 해 보라고 알려주셨습니다. 사회복지사는 앞으로 계속 필요한 분야라, 잘 해 놓으면 꼭 도움이 될거라고 말이죠 ...
    이모 역시 유비온에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셨기 때문에 저 역시 이모 말씀을 믿고, 유비온에서 사회복지사 원격 수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 저를 비롯한 많은 사회복지사 원격 자격증을 준비하는 분들은 기존에 직장이 있는 분들이거나, 가정에서 많은 일을 하셔야 할텐데요. 저는 시간이 나는데로 틈틈이 수업을 들었습니다. 수업을 듣고, 그리고 항상 통합교안을 다운 받아놓고, 수업을 듣는 즉시 한 번, 이해가 되던 안되던 다시 읽어보는 식으로 공부를 했습니다.
    수업을 잘 들어야, 시험도 시험이지만, 나중에 현장에 가서 꼭 필요한 지식들을 쌓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을 했기 때문에, 수업을 잘 듣고, 그 지식들을 다시 한 번 읽어서 다시 한 번 다져놓자고 생각을 했어요.
    수업이 끝나고 나면 학습노트 작성을 하는 것도, 교안을 다시 한 번 훑어보면서, 배웠던 내용들을 생각나게 해주기 때문에, 학습노트도 저의 언어로 바꾸어 보라고하는 메시지처럼 저의 언어로 바꾸어서 작성하려고 노력을 했습니다.
    과제는 조금 열심히 하려고 했는데요, 과제같은 경우는 주제를 정하는데에도 꽤 시간을 들였습니다. 교수님들이 던져주시는 여러 가지 주제 중에 하나를 고르는 것이었기 때문에, 저는 제가 가장 잘 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는 주제를 고른 후, 그 주제에 대해서 썼습니다. 혹은 가장 관심이 가는 분야에 대해서 썼다 이렇게 말씀 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

  • 1) 친절한 SMS서비스
    유비온의 현재 수업 주차 시작은 목요일 인 것 같습니다. 목요일 오전이면, 칼같이 한 주차가 시작되었다고 연락이 옵니다. 대부분, 가정을 돌보시거나, 직장생활을 하시는 중에 사회복지사를 준비하실텐데, 미리 알람을 잡아놓지 않아도 학습 담당자 분께서 목요일이면 한 주 수업이 시작되었다고 연락을 주시고, 그리고 주말이 지나거나, 학습 기한인 2주가 가까워 져 올 때, 굉장히 생각보다 자주 연락을 해 주신다는 것이, 정말 좋았습니다. 잊어버리고 싶지 않지만, 다른 일들을 하다보면 잊어버릴 때가 많은데, 담당자님 덕분에 수업을 다 들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과제같은 경우에는 기간이 길기 때문에, 기한을 더 잊어버리기가 쉬운데, 과제가 기한이 다가온다는 사실도 알려주셔서 정말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수강신청할 때마다 도움 주신 것도 좋았고, 많이 고마운 이름이네요.
    2)학습노트, 팝퀴즈, 등
    아무래도 온라인으로 하다보니 듣다 보면 인강 들을 때처럼 집중력이 떨어지고, 잡생각이 들어올 때도 있는데, 다시 듣기도 좋긴 하지만, 학습노트를 작성하고, 팝퀴즈를 풀면서 배웠던 내용을 다시 정리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바쁠 땐, 굉장히 번거롭다 생각한 적이 솔직히 있었지만, 그래도 돌아보니, 그런 시스템이 있었기 때문에 내용을 정리하는데 도움을 많이 받았다고 생각이 되네요.
    3)수업 내용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이나, 여러 가지 사회복지 정책, 현실, 법 등을 공부하게 되니, 나중에 현장에 가서 배경지식이 되어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은 제가 대학시절 교육학 전공 당시에도 너무 좋아했던 과목으로 내용들이 참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4)다양한 기기 지원
    애플 제품만 사용하고 있어서 걱정했는데, 아이폰, 아이패드 지원을 해 주어서, 밖에서도 수업을 듣기 좋았습니다. 물론, 과제 제출, 시험은 집에 있는 윈도우 컴퓨터로 하였지만, 직장생활을 해야 하는 입장이니, 다양한 기기를 지원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사회복지사 2급이라는 것을 알게 된 지 꽤 시간이 지났고, 이제야 본격적으로 준비하고 있는 상황인데, 유비온을 또 그 중에서 만나서 제가 바쁜 와중에도 수업을 챙겨듣고 해야할 공부들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수업과 시스템으로 많은 분들이 사회복지사의 길을 걷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