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후기│학점은행제 유비온원격평생교육원

헤더영역

교육부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교육기관 코넥스 상장기업 굿콘텐츠 서비스 고용노동부 인증 우수훈련기관 유비온 창립 20주년
학점은행제 필수이해 공인인증안내 원격지원서비스 학습상담문의 1600-8990 (평일: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토요일·공휴일 10:00 ~ 16:00 까지/일요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장학후기

HOME > 학습지원센터 > 장학후기

[성적장학]최우수상 구○진님

글쓴이 : 유비온관리자 메일쓰기
글번호 [4860661]
작성일 :
수정일 :
조회수 : 649
최우수상 구★진님

  •  

    안녕하십니까? 이번에 유비온 원격평생교육원의 사회복지사 관련 수업을 수강한 구동진입니다. 저는 현재 직장인으로 근무를 하면서 사회복지사 관련 수업을 성실히 수강하였습니다. 주경야독을 직접 실행해보니 얼마나 힘든지 깨달았습니다. 중간에 지치고 힘들어서 포기하고 싶을 때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때마다 저는 공부에 집중하고자 마음을 다시 잡았습니다. 그리고 수업을 끝까지 수강하고, 토론, 퀴즈, 과제 등을 성실히 수행했습니다. 그렇게 했을 때 저 스스로 뿌듯함과 보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학기가 끝나고 일을 하고 있는데 이번에 최우수상을 받았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때 정말 기분이 좋고 감사한 마음 뿐이었습니다. 공부를 할 때 힘들었지만 최우수상을 받으니 자신감도 생기고 유비온 원격평생교육원을 선택해서 공부하기를 잘 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학점은행제 수강동기

    저는 지인의 소개로 유비온 원격평생교육원에 대해 안내를 받았습니다. 지인도 유비온 원격평생교육원을 통해서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하였습니다. 그때 교육시스템이 잘 준비되고 있으니 꼭 유비온 원격평생교육원을 통해서 수업을 들으라고 조언을 해주었습니다. 지인의 추천을 저는 신뢰하였고 유비온 원격평생교육원을 선택해서 사회복지사 관련 과목들을 수강하였습니다.

  •  

    저는 먼저 학습평가방법을 꼼꼼히 읽었습니다. 평가는 크게 수강, 학습노트 및 질문, 2번의 퀴즈, 토론, 과제, 중간고사, 기말고사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수강이었습니다. 시간 안에 수업을 들어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면서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수업을 꼼꼼히 들었을 때 교안에 나온 내용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대체적으로 강사님들이 비유를 통해서 수업을 쉽게 가르쳐 준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수업을 꼼꼼히 들으면서 개념을 쌓았습니다. 그리고 그 개념을 토대로 퀴즈도 풀고, 토론도 참여하였습니다. 그리고 수업이 끝날 때 학습노트도 작성하면서 개념을 정리하였습니다. 이후 중간고사나 기말고사가 있을 때는 교안에서 나온 내용들을 위주로 공부하였습니다. 그렇게 해서 시험기간 안에 시험을 보았습니다. 수업을 밀리지 않고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과제의 경우도 보통 개념을 토대로 확장하거나 생각하는 문제들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교안과 참고서적 등을 참고하면서 과제를 수행하였습니다.

  •  

    유비온의 가장 좋은 점은 수강,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참여에 대해 꼼꼼히 알려주는 것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그 기간을 깜빡할 때가 있습니다. 그때 바로 문자를 통해서 꼼꼼히 알려주었습니다. 그 문자를 참고해서 기한을 넘기지 않고 꾸준히 수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가끔 질문이 있어서 교수님들께 질문을 하면 친절하게 바로 답변을 달아주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개념을 확실히 잡을 수 있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시스템 관련해서 상담사 선생님께 연락을 할 경우에도 항상 친절하게 답변을 해주는 부분이 좋았습니다.

  •  

    처음 수업을 들을 때 고민도 많고 부족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유비온의 친절한 안내를 통해서 어떻게 공부를 해야하는지에 대한 감각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교수님들의 명확한 강의 덕분에 개념들을 잘 쌓을 수 있었습니다. 만약 주변에 사회복지사 관련 공부를 고민하는 지인이 있다면 유비온 원격평생교육원을 꼭 추천해주고 싶습니다. 제가 중간에 포기하지 않도록 꾸준하고 꼼꼼한 안내를 해주신 유비온 직원분들과 좋은 강의를 진행해주신 교수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