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후기│학점은행제 유비온원격평생교육원

헤더영역

교육부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교육기관 코넥스 상장기업 굿콘텐츠 서비스 고용노동부 인증 우수훈련기관 유비온 창립 20주년
학점은행제 필수이해 공인인증안내 원격지원서비스 학습상담문의 1600-8990 (평일: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토요일·공휴일 10:00 ~ 16:00 까지/일요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장학후기

HOME > 학습지원센터 > 장학후기

[성적장학]장려상 윤○은

글쓴이 : 유비온관리자 메일쓰기
글번호 [5680749]
작성일 :
수정일 :
조회수 : 104
장려상 윤★은님
“온라인 강의라 내가 들을 수 있는 시간에 강의를 들을 수 있고, 강의를 끊어서 들을 수도 있고, 다시 듣기도 가능해서 공부하기 편했습니다.”
  • 자기소개 및 수상소감

    안녕하세요. 저는 보육교사 과정을 듣고 있는데, 이번에 상을 받게 되어 후기를 씁니다. 장학후기를 보기는 했지만 내가 직접 후기를 쓰는 날이 오다니 매우 기쁘고 보람 있습니다. 저는 아이를 임신하고 출산하며 아이를 어떻게 하면 잘 키울 수 있을까 고민하다 보육교사 과정을 듣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자는 것도 먹는 것도 예민한 아이의 심리를 이해하고 싶고, 내가 어떤 욕구를 잘 충족시켜주지 못하고 있나 라는 생각에 전문적인 영육아 관련 서적을 읽게 되었고, 돌 무렵 어떻게 놀아주고, 어떻게 키워야 할지 궁금해서 또 전문서적을 사서 읽었습니다. 어린이집에 보낼 즈음에는 어린이집이 어떤 기관이고 어떻게 운영하는 곳인가 궁금해졌습니다.

  • 학점은행제 수강동기

    전문서적을 읽다보니 영유아를 보육하고 교육하는 일에 흥미가 생겼고, 어린이집에서 운영하는 교수방법이 단순한 보육만 하는 것이 아니라 체계적이고 전문적이고 자기계발이 가능하다는 생각에 보육교사라는 직업에 매력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유비온평생교육원에 보육교사 자격 과정에 등록하여 수업을 들었습니다.

  • 나의 학습방법

    저는 한 주의 강의가 시작되면 그 주 안에, 가능한 4일 이내에 다 들으려고 노력했습니다. 미루다보면 시간에 쫓겨 강의를 듣는데 집중이 잘 안 될 것 같아서 시작하는 날부터 강의를 들었습니다. 강의를 들으며 중요한 내용이나 핵심 단어에 형광펜으로 표시를 했습니다. 이렇게 해두면 시험 공부를 할 때 내용이 많아 다 보기 힘들 때 중요한 부분만 간추려서 보기 편해서 좋았습니다. 강의 다음에 나오는 학습노트, 퀴즈, 핵심정리를 잘 봐두면 퀴즈, 시험, 과제를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강의 후에 나오는 세 문제 퀴즈는 문제에 따라 오답풀이와 문제에 대한 상세 설명이 나온 버튼이 있기도 한데, 그런 설명이 있는 경우 문제를 풀고 정답만 확인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문제에 관해 정리된 내용을 한 번 더 읽고 확인하고 넘어가니 머리에 더 잘 남았습니다. 마지막 부분에 나오는 핵심정리 내용은 문서파일에 복사를 하여 모아둔 뒤 시험 전에 몇 번씩 읽어보며 공부하는데 활용했습니다. 저는 사실 과제가 좀 부담스러웠습니다. 도서관에서 여러 참고도서를 보며 과제를 하고 싶은데, 가정보육 중이라 아기를 데리고 도서관에 가서 과제를 한다는 건 말도 안 되는 일이라 수업과 관련된 전문 서적을 구매해서 집에서 과제를 했습니다. 교안만으로 과제를 하기에는 내용이 부족하고, 모사를 하게 되어 전문서적을 사서 보고, 인터넷 기사도 찾아보고, 과제 내용과 관련된 단체가 있다면 그 단체 웹 사이트에서 정보를 찾기도 했습니다. 책은 새 책을 살 때도 있고, 중고서점에서 구입하기도 했습니다. 여기저기서 정보를 찾아서 하다 보니 한 달 정도 주어지는 과제 제출 기한이 짧게 느껴졌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과제를 하면 모사를 하지 않게 되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책을 가지고 있으면 과제뿐만 아니라 육아를 하는데 도움도 되고, 나중에 보육교사로 일을 하게 되면 그 때도 활용할 수 있어서 좋다고 생각합니다.

  • 유비온에서 수강하면서 좋았던 점

    가정보육을 하고 있어서 주로 아이 낮잠 시간과 새벽에 강의를 듣고 공부를 했습니다. 온라인 강의라 내가 들을 수 있는 시간에 강의를 들을 수 있고, 강의를 끊어서 들을 수도 있고, 다시 듣기도 가능해서 공부하기 편했습니다. 웹 사이트도 이용하기 편리하고, 담당자나 유비온 자체에서 새로운 강의가 시작할 때, 퀴즈, 토론, 과제, 시험 등 중요한 일정이 있을 때마다 잊지 않게 문자를 보내주고, 학사일정에 참여하지 않고 미루고 있으면 기간이 얼마 남았다고 독려하는 문자를 보내어 참여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어서 좋았습니다. 덕분에 일정관리를 따로 하지 않아도 학사일정을 놓치는 일이 없었습니다. 궁금한 점이 생기면 전화든 카카오 톡이든 상담도 빠르고 친절하게 응대해줘서 궁금한 점도 빨리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 기타 하고 싶은 말

    출산과 육아를 하며 경력이 단절되고, 내가 나중에 일을 하고자 할 때 어떤 일을 할 수 있을까, 나를 채용해주는 회사가 있을까 하는 생각에 가슴이 답답하고 울적해지는 때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보육교사 과정을 공부하면서 오랜만에 공부하는 재미를 느꼈고, 장학금을 받게 되니 더욱 보람차고 기쁩니다. 어떤 자격증은 성취감을 느끼고, 이력서에 한 줄 쓰는 것으로 남기만 하는 자격증도 있는데, 보육교사 자격증은 실제로 쓸 수 있는, 이 분야로 취업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자격증이라 끝까지 즐거운 마음으로 공부하려고 합니다. 공부하고 자격증을 취득하고 꿈을 꾸는 자체로 자존감과 자신감도 올라가고 좀 더 활기찬 미래를 설계할 수 있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