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후기│학점은행제 유비온원격평생교육원

헤더영역

교육부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교육기관 코넥스 상장기업 굿콘텐츠 서비스 고용노동부 인증 우수훈련기관 유비온 창립 20주년
학점은행제 필수이해 공인인증안내 원격지원서비스 학습상담문의 1600-8990 (평일: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토요일·공휴일 10:00 ~ 16:00 까지/일요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장학후기

HOME > 학습지원센터 > 장학후기

[성적장학]우수상 이○연

글쓴이 : 유비온관리자 메일쓰기
글번호 [5680765]
작성일 :
수정일 :
조회수 : 119
우수상 이★연님
"어떤 일이든지 열심히 하면 그 안에서 또 다른 길이 열린다고 합니다. 유비온에서 열심히 하시는 분들 모두 원하는 길로 가는 시작이 되길 응원합니다."
  • 자기소개 및 수상소감

     10여년차 초등 방과후학교 강사입니다. 20년 전 대학교 졸업 이후, 무언가를 새로 다시 시작한다는 도전과 변화에 두려움도 있었지만 다시 대학교 신입생으로 돌아간 듯 두근두근 설렘으로 보육교사과정을 시작하였습니다. 지난 학기 8과목 도전에 이어 이번 학기에도 7과목을 한 번에 소화해 내었고 지난 학기보다 더 좋은 결과인 우수상을 받을 수 있어서 정말 기쁘고 뿌듯합니다.

  • 학점은행제 수강동기

    자발적으로 나 자신을 위한 배움에 도전할 시간과 마음의 여유가 없었는데 코로나19로 인해 그 끝을 알지 못하는 멈춤의 시간이 생긴 찰나 지인의 소개로 유비온 보육교사과정을 알게 되었습니다. 직업상 평소 아이들과 함께하기에 보다 전문적인 과정을 배워보고 싶었습니다. 보육교사 자격증과 더불어 아동학사도 받을 수 있다 하여 좋은 기회라 생각하고 도전하였고 이수 후 나아가 유아교육대학원 진학도 도전해보려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 나의 학습방법

    동시에 남은 7과목을 수강해서 정신적 압박감이 상당했지만 매주 생성되는 출석, 학습정리 노트, 토론, 퀴즈, 과제, 시험을 밀리지 않고 주어진 기간 동안 빠짐없이 소화해 내기 위해 계획표 및 체크리스트 작성해 나가면서 실천했습니다. PC를 이용하여 정규 수업을 듣고 난 후 잠들기 전 2배속으로 20~30분 정도 핸드폰으로 가볍게 하루의 마무리 및 복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동영상 강의를 듣고 난 후 매시간 핵심 용어들을 다시 한 번 나의 글로 정리해 보는 학습정리 노트 작성 시간도 처음에는 막막하고 귀찮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배운 내용이 기억에 가장 많이 남는 것 같습니다. 토론과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역 도서관에 가서 관련 책을 읽고 정리해나갔던 시간이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유비온에서 수강하면서 좋았던 점

    띵동~♪ 목요일 아침 9시 ~ 10시가 되면 어김없이 일주일에 한 번씩 보내주시는 안내 문자와 제출 마감일 며칠 전 다시 안내 문자로 꼼꼼하게 챙겨주신 덕분에 밀리거나 깜빡해서 제출일을 놓치는 일 없이 수업, 토론, 과제를 수월하게 해결해 나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기타 하고 싶은 말

    본업을 하면서 학점은행제를 병행하며 공부하시는 분들 모두에게 지금 힘들어도 나중에는 빛나는 결과가 있으실 것이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어떤 일이든지 열심히 하면 그 안에서 또 다른 길이 열린다고 합니다. 유비온에서 열심히 하시는 분들 모두 원하는 길로 가는 시작이 되길 응원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