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본문

  • 수강신청 1600-8990
  • 학습지원 1600-2772

    평일 오전 9시~오후 5시

장학후기

장려상 유★원님
"여러 교육기관을 비교해보았지만, 유비온 교육원 만큼 커리큘럼이 잘 짜여있고 학습자 지원이 잘 되어 있는 곳이 없다고 생각되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 자기소개 및 수상소감

    안녕하세요. 저는 작년 3월부터 유비온 원격평생교육원에서 보육교사 과정을 시작하여 보육교사2급 이수에 필요한 17과목 중 대면 8과목과 이론 6과목을 듣고 현재 남은 이론 3과목을 수강하고 있는 주부입니다.

    유비온에 장학제도가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마지막 학기 수강 중에 전혀 생각지 못했던 장학생 선발 연락을 받고 놀라운 한편 매우 많이 기뻤습니다. 이와 동시에 한편으로는 처음 보육교사를 공부하기로 마음먹고 교육원 홈페이지를 둘러보며 장학생 후기를 보던 때가 생각나며 ‘나도 저렇게 열심히 수업을 듣고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지‘라는 마음으로 수강하고 과제를 수행했던 것이 실제로 장학생 선발이라는 좋은 결과로 이어지게 되어 매우 뿌듯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특히나 장학생으로 뽑힐 수 있었던 2학기를 돌아보면, 보육 실습을 앞당겨 했던 터라 보육 실습과 함께 보육 이수 과목들을 듣는 것이 매우 힘들었는데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했던 것이 수상이라는 보상으로 이어지게 되어 기분이 좋습니다.

    현재 마지막 학기에 접어들며 잠시 해이해져 있던 자신에게 이번 수상을 계기로 남은 과목들도 열심히 하라는 격려이자 원동력으로 삼고 이번 학기도 힘내서 공부하겠습니다!^^

  • 학점은행제 수강동기

    저는 그동안 보육과는 전혀 상관도 없는 타 직종에서 10년 넘게 근무를 해 왔습니다. 그러다 결혼과 출산을 겪게 되었고, 일과 육아를 병행하다가 아이가 영아에서 유아로 되는 과정에서 고민 끝에 육아에만 집중하기로 결정을 내리고 일을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아이를 잘 키우고자 퇴사했던 것이었지만 아이를 잘 키우고 싶은 욕심이 컸던 마음에 비해 막연하게만 육아를 잘하고 싶다고 생각했던 탓에 막상 전업주부가 되어 육아를 해보니 육아가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현실적으로 뭔가 아이를 잘 키우고 나 자신에게도 이 시간이 헛되지 않고자 생각하며 무작정 이것저것 검색을 하다가 우연히 보육교사 과정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학점은행제도를 통해서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는 정보를 얻고, 여러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상담 받고 비교도 해보며 후기도 찾아보았습니다. 그 결과 유비온 원격평생교육원이 커리큘럼은 물론, 교육생들의 지원도 잘 되어있다고 생각하여 유비온 원격평생교육원에서 보육교사 과정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 나의 학습방법

    매주 새로운 강의가 열리면 들어야 하는 2주라는 강의 출석 기간이 있어도 가능한 강의가 일주일 안에 강의를 들으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래서 강의가 밀리지 않도록 최대한 새 강의가 열린 해당 주에 모든 강의를 들었습니다.

    처음에는 대학 졸업 후 장기간 학습을 하지 않았던 탓에 강의를 듣는 게 어색하기도 하였지만, 교안을 패드에 다운로드 받고 노트북으로 강의 동영상을 보며 수업을 듣다 보니 점차 익숙해졌고 교수님 강의를 들으며 같이 밑줄도 치며 열심히 집중해서 수업을 들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제대로 강의를 듣지 못한 때에는 복습하기로 다시 반복해서 강의를 듣기도 했습니다. 생각해 보기를 쓰면서 해당 주차에 열린 강의를 마무리하였습니다.

    토론하기 및 과제 그리고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일정도 미리 체크하여 모든 활동을 기간 안에 모두 수행하였습니다. 특히, 각 과목 과제의 주제가 열리면 주제를 선택하여 그 주제에 맞는 전공 서적 등 자료를 도서관에서 찾아보며 자료를 수집하여 이를 토대로 그에 맞는 내용은 물론, 전체적인 맥락과 본인의 생각을 잘 정리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유비온에서 수강하면서 좋았던 점

    보육교사 과정을 유비온 원격평생교육원으로 최종 결정을 하고 걱정 반 기대 반으로 시작했는데 결론은 유비온 원격평생교육원에서 하길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담당자분께서 친절하시며 학사일정 및 학습 일정을 문자로 잘 챙겨 주시고 질문에도 늘 친절하게 답변해 주셔서 감사하고 좋았습니다.

    수업의 커리큘럼 구성이나 강의 역시 만족스러웠으며, 체계적인 시스템은 물론 시스템상으로 오류가 발생한 적도 없어서 수업 및 시험 응시 때 불편을 겪었던 적이 없었습니다.

    또한, 과제를 할 때도 대학 졸업 후 오랜만에 쓰는 레포트 작성이라 걱정했지만, 강의실에 레포트 작성과 관련된 가이드북 및 샘플이 제공되어 있어 레포트 작성 시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보육실습 관련해서도 서류의 안내나 신청 방법 등 그와 관련된 자료도 편히 볼 수 있고, 자세한 설명을 해 주어서 실습 전후 서류 준비하는 데 있어 어려움을 겪지 않았습니다.

  • 기타 하고 싶은 말

    보육교사 과정을 하면서 시작이 반이라는 말, 고민은 시간을 늦출 뿐이라는 말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한 학기만 남은 상황에서 빨리 보육교사 과정을 마치고 자격증 취득을 하고 싶은 마음이 큰 탓에 그런지 몰라도 왜 진작 시작하지 않았지라는 생각을 종종 하곤 했습니다. 진작 시작할 걸 이라는 후회 아닌 후회를 한 적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지금이라도 하길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시작 전에는 모든 게 다 걱정스럽고 두렵겠지만 첫 시작이 어려울 뿐, 본인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만 정확하다면 이루지 못할 일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 목표까지 도달하는 데 있어서 그 과정 또한 순탄치 않을 수도 있습니다. 때론 내가 왜 시작했을까, 내가 과연 끝까지 잘 해낼 수 있을까 등 나약한 생각이 들 때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한다면 누구나 자신이 목표한 바를 충분히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망설이고 있다면 바로 도전해 보세요~목표를 향해 끝까지 달려봅시다! 다 같이 아자 아자!!^^